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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와인벤 작성일20-09-21 16:29 조회6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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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탈코리아] 김동윤 기자=토론토 블루제이스가 가만히 앉아 포스트시즌 진출을 위한 매직 넘버를 줄였다.

21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토론토는 타이후안 워커의 호투를 앞세워 필라델피아 필리스를 6-3으로 누르고 6연패에서 탈출했다. 27승(26패)째를 기록하며 아메리칸리그 8위 자리를 유지한 토론토는 포스트시즌 진출을 위한 매직 넘버를 6으로 줄였었다.

몇 시간 뒤에는 샌디에이고 파드레스가 홈구장에서 시애틀 매리너스에 11회 연장 승부 끝에 7-4 승리를 거뒀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이날 패배로 아메리칸리그 9위인 시애틀은 30패(23승)째로 토론토와의 경기 차가 더욱 벌어졌고, 토론토는 가만히 앉아 매직 넘버를 4로 줄였다.

이렇게 되면서 토론토는 남은 7경기에서 4승을 거두면 자력으로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 짓는다. 올해 토론토가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 짓게 될 경우 2016년 이후 4년 만에 포스트시즌 진출이다.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LA 다저스 소속으로 7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했던 류현진 역시 소속팀을 바꿔서도 포스트시즌 무대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파워볼사이트

사실상 포스트시즌 진출을 눈앞에 둔 토론토는 에이스 류현진의 등판도 포스트시즌에 맞춰 준비 중이다. 캐나다 매체 스포츠넷의 벤 니콜슨-스미스는 "류현진이 25일 뉴욕 양키스전에 나선다면 플레이오프 1차전에 나오게 된다. 두 경기 모두 4일 휴식으로 이뤄지며 토론토는 여전히 류현진의 의견을 존중하며 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한편, 변수가 많은 단축 시즌에서 포스트시즌 진출을 노렸던 시애틀은 강팀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3연전,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 4연전을 남겨두고 있어 상황이 어려워졌다. 시애틀은 올해도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할 경우 19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하지 못하게 된다. 시애틀의 마지막 포스트시즌은 스즈키 이치로를 앞세워 116승을 거뒀던 2001년이 마지막이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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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서울
류현진(왼쪽)과 김광현이 역투를 펼치고 있다. 토론토 | AFP연합뉴스(왼쪽), 밀워키 | AP연합뉴스



[스포츠서울 최민우 인턴기자]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과 ‘스마일 K’ 김광현(32·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동반 선발승리는 언제쯤 볼 수 있을까?

류현진과 김광현은 20일(이하 한국시간) 각 소속팀의 선발 투수로 출장했지만 모두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 류현진은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원정 경기에서 6이닝 6안타 8탈삼진 1볼넷 2실점으로 분전했지만 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해 패전 투수가 됐다. 김광현은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 원정 경기에 나서 5.1이닝동안 6피안타(홈런 2개 포함) 4탈삼진 1볼넷 4실점으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다행히 7회 타선이 폭발하며 노디시전으로 패전은 면할 수 있었다.

류현진과 김광현의 동반 선발 등판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8월 18일 두 선수는 나란히 선발 등판하며 국내 야구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지난 2007년 4월 6일 김병현(당시 콜로라도)과 서재응(당시 템파베이)이후 코리안 메이저리거의 동반 선발 등판은 13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다. 류현진은 당시 볼티모어 오리올스를 상대로 6이닝동안 4안타 3탈삼진 1실점 호투를 펼쳐 승리투수가 됐다. 반면 선발로 보직 변경 후 첫 등판을 가진 김광현은 투구수 조절을 위해 3.2이닝만 던진채 마운드를 내려려가 선발승 조건을 채우지 못했다. 이날 김광현은 57개의 공을 던져 3안타(홈런 1개 포함) 3볼넷 1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미국 내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으로 팀당162경기에서 60경기로 축소된 2020 시즌에 류현진과 김광현은 각 1경기씩 선발 등판을 예고하고 있다. 류현진은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 시리즈 경기 등판을 위해 25일 뉴욕 양키스 전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 또한 김광현 역시 20일 경기 후 인터뷰에서 “4일 간 휴식을 취하며 경기를 준비하겠다”고 말하며 25일 밀워키 브루어스 경기에 선발 등판을 예고했다. 마지막 남은 정규시즌에서 두 선수가 나란히 승리를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코리안 메이저리거의 동반 선발승은 지난 2005년 8월 25일 박찬호(당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서재응(당시 뉴욕 메츠) 이후 전무하다. 박찬호는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경기에서 5이닝 2실점(1자책)으로 승리를 기록했고 서재응은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전에서 7이닝 2실점으로 선발승을 거둔 바 있다. 예상대로 류현진과 김광현이 25일 선발 등판한다면 다시 15년 만에 한국인 메이저리거 동반 선발승 도전에 나서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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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회에 자발적 사퇴 의사 알려

[서울=뉴시스]'제2의 테슬라'로 주목받는 미국 전기차 업체 니콜라의 트럭 뱃저 사진. 홈페이지에서 캡처한 것이다. 2020.09.21.
[서울=뉴시스] 남빛나라 기자 = 전기차 스타트업 니콜라의 창업자 겸 회장인 트레버 밀턴이 사임 의사를 밝혔다.

21일(현지시간) 니콜라는 자발적으로 이사회와 회장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밀턴의 의사를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제너럴모터스(GM) 전 부회장 겸 니콜라 이사회 일원인 스티븐 거스키가 후임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됐다.

밀턴은 "니콜라는 항상 내 피에 흐르고 있다. 내가 아니라 니콜라와 세상을 바꾸는 니콜라의 임무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밝혔다.

또 "니콜라를 세워 더 나은 교통수단으로의 변화를 이끌고 세계 기후 보호를 돕는 회사로 성장시킨 건 놀라운 영광이었다"고 덧붙였다.

거스키는 "이사회를 대신해 트레버의 선견지명 있는 리더십과 설립 때부터 해온 큰 기여에 감사를 드린다"며 "트레버는 업계가 초창기 단계일 때 무배출 교통 시스템의 가능성을 보고 오늘날의 니콜라를 만들기 위해 행동에 나섰다"고 말했다.

마크 러셀 니콜라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주주들을 위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금융분석업체 겸 공매도 투자기관인 힌덴버그리서치가 니콜라를 겨냥한 보고서를 내 파장이 지속하는 가운데 나왔다.

힌덴버그는 제2의 테슬라로 각광받은 니콜라가 사기극을 펼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니콜라는 니콜라 주가가 내리면 공매도 투자기관인 힌덴버그는 이득을 본다면서, 힌덴버그의 시세조종 공작이라고 반박해왔다.

보고서에는 니콜라가 2018년 공개한 고속도로 주행 영상에서 트럭을 언덕 꼭대기로 견인했다가 굴렸다는 내용이 담겼다. 니콜라는 애초 영상 속 트럭이 자체 추진력을 갖고 있다고 홍보한 적이 없으며, 당시 투자자들도 이런 사실을 알고 있었다고 반박했다.

나름대로 해명을 내놨지만 트럭이 스스로 움직일 수 없다는 점을 결국 인정했다는 사실이 부각됐다.

니콜라 주가는 올해 들어 231% 뛰었다. 제너럴모터스(GM)가 니콜라의 주력 상품인 수소트럭 배저를 2022년 말 생산한다는 소식이 큰 호재였다.

GM과의 제휴 소식이 알려지자 니콜라 주가는 하루 만에 40% 올랐다가 힌덴버그 보고서 사태로 다시 40% 가까이 내렸다. 이후 해명 절차를 밟으면서 어느 정도 하락분을 회복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뉴욕 연방남부지검을 중심으로 한 법무부가 니콜라 의혹을 조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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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목적지 없는 비행`…해외서는 `관광비행` 활성화
코로나 우려로 대학 실습으로 축소…기내 실습, 전 세계 최초
탁트인 풍경에 여행 느낌 물씬…난기류 시 관광 불가능 `맹점`
에어부산, 기내 면세 상품 추가한 국제선 상품도 추진 중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국내 최초 구름 위 국토순례에 참가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지난 18일 오후 1시 20분 김해국제공항에서 이륙 준비가 한창인 에어버스 A321LR 항공기 내에서 평소와 다른 방송 안내음이 들려왔다. 평소라면 ‘안전하게 모시겠다’ 등의 상투적인 방송 안내음이 들렸을 테지만, 이날 만큼은 ‘구름 위 국토순례’라는 생소한 안내음이 탑승객들을 맞이했다.파워볼사이트


에어부산의 ‘목적지 없는 비행’의 탑승권. 출발지와 목적지 모두 부산이다. (사진=송승현 기자)


이날 항공편은 에어부산(298690)에서 국내 최초로 내놓은 ‘목적지 없는 비행’이라는 이색 상품이다. 부산에서 출발해 약 2시간 비행동안 포항과 서울을 거쳐 제주, 광주 상공까지 운항한 뒤 부산으로 돌아와 출발지와 목적지가 모두 ‘부산’이다.

에어부산이 항공사 최초로 내놓은 목적지 없는 비행은 ‘관광비행’이라는 이름으로 해외에서는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시도된 적 없는 상품이다. 하지만 코로나19로 국제선이 막히고 국내선마저 저비용항공사(LCC) 중심으로 출혈경쟁이 이어지자 생존을 위한 몸부림 끝에 처음 탄생했다.

에어부산은 애초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국제노선을 이용해 면세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관광비행을 계획했지만, 당국의 코로나19 우려에 따라 항공 관련 대학 실습 목적 및 국내노선 운항으로 축소했다.

이날 67명의 부산여대 항공관광학과 2학년 학생들은 국내 최초 관광비행 및 전 세계 최초 기내 실습 프로그램 경험으로 한층 상기된 얼굴로 항공기에 탑승했다. 실습 제복을 차려입고 머리를 한껏 동그랗게 말아올린 윤예진(21)씨는 “코로나 때문에 항공사가 어려워져 승무원이라는 꿈이 좌절될까 걱정했는데 가까이서 실제 승무원들의 시연을 보고 도움까지 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웃음을 지었다.


지난 18일 에어부산의 에어버스 A321LR 항공기 내에서 부산여대 항공관광학과 2학년 학생들이 전 세계 최초 기내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송승현 기자)


이륙 후 대기 안정 구간인 약 1만 피트(3048m)에 도달하자 본격적인 실습이 이뤄졌다. 이날 실습 프로그램은 ‘기내 안전 브리핑’, ‘기내식 및 음료서비스’, ‘유상판매 서비스 시현’ 등 67명의 학생이 사전에 배정된 각 항목에 따라 4명씩 직접 시연하고 현직 승무원들에게 피드백을 받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직접 기내 방송을 시연하고, 현직의 조언을 받는 부산여대 학생들의 눈에서는 호기심과 입에서는 웃음이 가시질 않아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날 비행의 ‘하이라이트’는 하늘에서 바라보는 한반도 전역이었다. 14시 09분 “오른쪽 창문에 서해안이 보입니다”라는 안내방송이 흘렀다. 부산에서 출발한 항공기가 포항을 거쳐 서울에서 제주도로 가는 방향으로 틀자 서해안 앞바다가 위용을 뽐냈다. 반대 창문에는 한껏 계획된 도시가 일정한 간격으로 블록을 이루고, 아파트는 ‘성냥갑’처럼 일정한 크기와 모양으로 줄 지어선 장관이 펼쳐졌다. 혈관처럼 이어진 고속도로, 강 줄기를 따라 이어진 네모반듯한 논 등 생소한 풍경들은 코로나19로 외출길마저 막혀버린 마음을 속시원하게 뚫어주기에 충분했다.


지난 18일 에어부산의 에어버스 A321LR 항공기 내에서 찍은 모습. (사진=송승현 기자)


승무원 실습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들도 창문을 통해 펼쳐지는 풍경을 만끽하며 서로 ‘셀카 공세’를 펼치며 기뻐했다. 실습을 끝마치고 풍경을 감상 중이던 최수민(21)씨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수업과 외출 자제 권고 때문에 우울했었는데 탁 트인 하늘을 볼 수 있어서 좋다”며 “비행기를 타는 것만으로도 여행 기분을 낼 수 있어 일반인들에게도 호평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양손의 엄지를 세웠다.

하지만 항공기 창문을 통해 구름 밑 풍경을 보는 게 주된 재미인 관광비행은 약점도 있어 보였다. 군산에서 제주도로 가는 항로에서 급격한 불안정 기류를 만나자 항공기가 심하게 흔들리는 사태가 벌어졌다. 실습도 중단될 정도의 심한 흔들림이었다. 몇 차례 기체 불안정이 지속되자 항공기가 1만 피트 이상 올라가 약 15분가량 구름 밖에 보이지 않게 돼 관광 자체가 불가능해지는 일도 발생했다.


지난 18일 에어부산의 ‘목적지 없는 비행’에서 제공된 기내식. 이날 기색은 코로나19 우려에 따라 짝수열과 홀수열이 번갈아 먹어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 (사진=송승현 기자)


이날 관광비행은 코로나19로 인해 제약도 많아 아쉬움도 있지만, 항공사 직원들에게는 단순 상품이 아닌 ‘희망’의 메시지다. 지난 4월부터 휴직을 이어 온 7년차 승무원 김지애(32)씨는 “코로나로 인해 손님들을 응대하지 못하는 기간이 길어져 힘들었지만, 관광비행이라는 이색상품을 통해 복직의 기회를 얻어서 기쁘다”며 “부산여대 학생들이 이날 비행을 통해 좌절된 꿈이 다시 살아난 것 같다는 말을 해줘서 보람도 느낀 하루였다”며 미소를 지었다.

에어부산은 추후 당국과 협의해 관광비행을 일반인들도 운영할 수 있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2시간가량 이어지는 국내선 비행은 기내식을 포함해 약 20만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줄어드면 가까운 국제선도 관광비행 노선으로 개발해 기내 면세까지 이용하게 해 고객들의 만족을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지난 18일 에어부산의 에어버스 A321LR 항공기는 부산에서 출발해 포항을 거쳐 서울에서 크게 돌아 제주도를 거치는 항로로 비행했다. 사진은 내에서 찍은 서해안의 모습. (사진=송승현 기자)


송승현 (dindibug@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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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 한민선 기자]

수도권의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등교가 재개된 21일 오전 서울 강동구 한산초등학교에서 수업을 마친 학생들이 하교하고 있다./사진=뉴스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한동안 원격수업만 듣던 수도권 학교가 21일부터 등교수업을 재개했다. 학부모들은 "드디어 개학"이라며 등교에 기대감을 드러내면서도 "코로나19가 끝나지 않았는데, 아직 이르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수도권 등교수업 재개 첫날…학부모들 '기대 반 걱정 반'
교육부에 따르면 이날 등교수업을 재개하는 수도권 학교는 서울 2000여개교, 인천 800여개교, 경기 4200여개교 등 7000여개교다.

오는 29일까지 유·초·중학교는 3분의 1 이내, 고등학교는 3분의 2 이내에서 등교수업을 운영하고 추석 연휴가 끝난 이후에는 감염병 상황을 살펴 등교수업 확대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등교수업이 재개되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자녀를 학교에 보낸 학부모들이 소감을 밝혔다. 사실상 '2학기 첫 등교'를 보낸 학부모 사이에서는 기대와 걱정이 섞인 반응이 나왔다.

학부모 A씨는 "아침부터 '환기 잘해라, 마스크 잘 껴야 한다'며 혼자서 미주알고주알 하고 보냈다"며 "등교 싫다면서, 또 당일 되니 벌떡 일어나 준비하고 간다"며 등교수업 첫날 아침 풍경을 전했다.

학부모 B씨는 "오늘 아이가 전학 와서 첫 등교했다. 새로운 학교에서 모든 게 낯설 텐데 잘하고 있을지, 아이와 떨어져 있는 시간이 홀가분하기보다는 불안하고 안절부절 못 하겠다"며 "아이는 (전학이) 괜찮다고 하지만, 자책 아닌 자책 중"이라며 걱정스러운 마음을 드러냈다.
"맞벌이라 너무 힘들었는데, 다행" vs "엄마들 삼삼오오 커피, 불안"
수도권 등교재개를 두고 학부모들의 반응은 대체로 엇갈리는 분위기다.

먼저 일부 학부모들은 기초학력 저하, 학생 간 격차 심화, 돌봄 부담 등 문제를 해결하려면 등교수업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학부모들은 "드디어 개학했다", "맞벌이라 너무 힘들었는데, 너무 다행이다", "온라인 수업 때문에 선생님 역할도 했는데 해방이다"라며 반가운 마음을 드러냈다.

반면 코로나19 사태가 확실하게 안정될 때까지는 등교수업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온다.파워볼분석

한 학부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오늘 1, 2학년도 등교를 해서 그런지 학교 앞에 엄마들이 많더라. 문제는 엄마들이 오랜만에 학교 가니 신난다고 삼삼오오 커피 마시러 갔다"고 밝혔다. 이어 "추석 후에 또 등교 중지되는 건 아닌지"라고 덧붙이며 등교 재개에 불안함을 보였다.

한민선 기자 sunnyday@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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