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FXCITY

스포츠토토 나눔로또파워볼 네임드사이트 배팅사이트 홈페이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인벤 작성일20-09-03 16:34 조회14회 댓글0건

본문


400.gif




[디지털타임스 박상길 기자] 경기도가 법인과 외국인 등을 중심으로 한 투기성 부동산 거래가 우려되는 지역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한다.동행복권파워볼

김홍국 경기도 대변인은 3일 브리핑을 통해 "투기 우려가 낮은 일부 지역을 제외한 도내 주요 지역을 외국인과 법인을 대상으로 한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하겠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인 지정 구역과 기간은 투기과열지구 등을 중심으로 검토를 거쳐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도는 이르면 다음달 투기 우려가 낮은 연천, 안성 등 일부 지역을 제외한 주요 지역'을 허가구역으로 지정한다. 다만 매각이 아닌 취득행위에만 적용할 것이므로 사실상 '토지취득허가구역' 지정이다. 도는 외국인과 법인이 취득한 부동산의 상당수가 업무용이나 실거주용이 아닌 투기목적이라고 판단했다.

도는 "막대한 자금력을 갖춘 외국인과 법인이 토지·주택 시장의 큰손이 돼 부동산 가격 상승을 부추기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해 강력하고 실효적인 조치가 시급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규제 지역과 대상을 한정한 이유로는 부작용 우려를 들었다. 도는 "경기도 전 지역에 걸쳐 내국인까지 모두 토지거래허가 대상으로 한다면 행정기관의 행정업무 부담이 크고 풍선효과로 서울·인천 지역에 수요가 몰리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면서 "이렇게 되면 내국인의 정상적인 주거용 주택 거래에 불편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지역과 적용 대상을 한정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에 따르면 올해 1∼7월 법인이 취득한 도내 아파트는 9580호로 작년 같은 기간 2036호보다 370%(7544호) 급증했다. 외국인이 취득한 아파트, 상가, 빌라 등 건축물 거래량은 5423호로 지난해 같은 기간 4085호 대비 32%(1338호) 증가했다.

국세청은 올해 4월 부동산법인 설립이 급증하자 세무조사를 하겠다고 발표했다.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토교통부 장관과 시도지사는 투기 목적의 토지 거래가 성행하거나 지가가 급상승하는 지역을 토지거래계약에 관한 허가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다.

도는 외국인과 법인의 부동산 취득행위에 대해서만 관할 시장·군수의 허가를 받도록 할 방침이다. 이를 위반할 경우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토지가격의 30%에 해당하는 금액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경기도가 법인과 외국인 등을 중심으로 한 투기성 거래가 우려되는 지역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한다. 사진은 경기도의 한 아파트 단지 모습.<연합뉴스>


디지털타임스 채널 구독 / 뉴스스탠드 구독
디지털타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뚜렷한 명분 없이 정부 정책에 반대하며 정치적으로 의사들을 선동” / “사들에게 진료를 거부하도록 사실상 강요해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저해”



3일 오후 서울 서초구 법원삼거리에서 열린 '불법 진료거부 선동 최대집 고발 기자회견'에서 국민주권연대 등 회원들이 관련 손 피켓을 들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주권연대와 청년당,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은 3일 오후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협과 대한전공의협의회는 지난달 21일부터 집단적인 진료 거부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 때문에 부산과 의정부에서 응급환자가 숨지는 등 국민들에게 피해가 돌아가고 있다”고 했다.

이들 단체는 의사 집단휴진 사태를 주도하고 있는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을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담보로 의사들의 불법적인 진료거부를 선동하고 있는 것은 최 회장”이라며 “뚜렷한 명분 없이 정부 정책에 반대하며 정치적으로 의사들을 선동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들 단체는 기자회견 직후 제출한 고발장에서 “사업자단체로서 내심 휴진에 반대하는 의사들에게 진료를 거부하도록 사실상 강요해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저해했다”고 적었다.

공정거래법 제26조(사업자단체의 금지행위)에서는 부당하게 경쟁을 제한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단체는 또 "의사들 개인 의견을 불문하고 일제히 진료를 거부하도록 요구해 어느 정도 강제성이 있으며 이런 의협의 행위는 위법하다"고 했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키움 히어로즈 윤영삼에 대해 KBO가 30경기 출장 정지 판정을 내렸다.

KBO는 3일 오전 10시 열린 상벌위원회에서 "윤영삼의 품위손상행위에 대해 심의한 결과 '30경기 출장 정지' 제재를 내렸다"고 전했다.

KBO 상벌위원회는 윤영삼의 성희롱 행위에 대해 KBO 야구규약 제151조 '품위손상 행위'에 대한 제재 규정 기타 5항에 의거, 30경기 출장 정지의 제재를 부과했다.

KBO는 키움에 선수단 관리 감독 소홀의 책임을 물어 엄중경고하는 한편, 유사 사례의 재발 방지를 당부했다.


지난달 31일 오후 12시 제주시 도두1동 제주국제공항 인근 이면도로 옆 호박밭에서 30대여성 변사체가 발견된 지점. 뉴스1

생활비 마련을 위해 편의점에서 일을 마친 후 귀가하던 여성을 살해한 20대가 구속됐다.

3일 제주지법은 30대 여성을 살해하고 현금을 강탈한 혐의(강도살해)로 A(29)씨에게 청구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지난달 30일 오후 6시 50분쯤 제주시 도두1동 민속오일시장 인근 밭에서 B(39·여)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30일 오후쯤 본인 소유 탑차를 타고 오일시장 인근을 배회하면서 범행 대상을 물색하다 오일시장 인근 이면도로를 걷던 B씨를 발견했다.

A씨는 B씨를 뒤따라 걷다 밭으로 끌고 가 준비해 온 흉기로 B씨를 위협, 이 과정에서 B씨가 반항하자 B씨의 목과 가슴 등에 흉기를 수차례 휘둘러 살해했다. A씨는 범행 후 B씨가 소지하고 있던 현금 1만원과 신용카드를 훔쳐 달아났다.

시신은 밭 주인에게 지난달 31일 낮 12시쯤 발견됐고 밭 주인은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B씨 시신이 발견된 장소 인근 폐쇄회로(CC)TV를 확인, A씨를 추적한 끝에 범행 다음 날인 31일 오후 10시 48분쯤 A씨를 서귀포시 표선면의 한 주차장에서 긴급체포했다.파워볼실시간

A씨 차량에서 범행 때 사용한 흉기와 B씨의 신용카드와 휴대전화 케이스가 발견됐다.

숨진 B씨는 제주시 도두항 인근 편의점에서 근무하는 시간제 근로자로 평소 오후 5∼6시에 퇴근해 걸어서 1시간 거리인 제주시 용담동 집까지 운동 삼아 걸어서 귀가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4월부터 택배 일을 해온 A씨는 지난 7월 일을 그만둔 뒤 직업이 없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현장+] 용인 포르쉐 월드 로드쇼(PWRS)

▽ 100% 911 DNA 지닌 타이칸 전기차 위용
▽ 911 터보S, 911 GT3 RS, 911 GT3 등 26대
▽ 서킷·슬라럼·런치 컨트롤 등 성능 한계까지

PWRS 2020의 주인공으로 포르쉐의 전기차 타이칸이 등장했다. 사진=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국내에서 접할 수 없는 미출시 최신 고성능 포르쉐를 서킷에서 몰아볼 기회가 마련됐다.

포르쉐코리아가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지난 29일부터 오는 10일까지 포르쉐 월드 로드쇼(PWRS) 2020을 개최한다. 지난 2일, 제 9호 태풍 '마이삭'의 영향에 비가 쏟아지는 서킷을 독일에서 공수해온 포르쉐 차량들로 질주했다.

포르쉐 월드 로드쇼(PWRS)는 독일 본사에서 주관하는 대규모 드라이빙 이벤트다. 전문 인스트럭터가 동반한 서킷에서 핸들링, 브레이킹, 슬라럼, 택시 드라이빙 등 차량의 성능을 극한까지 활용하는 체험을 제공한다. 서킷과 프로그램 등도 독일 본사에서 직접 감독한다.

올해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회당 참가 인원을 40명으로 제한했다. 포르쉐 오너들이 자신의 차량으로 서킷을 주행하는 PTE도 14일까지 운영한다. 딜러사가 포르쉐 오너 또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초청장을 배부하고 참가자 접수를 받았다.


포르쉐 코리아가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포르쉐 월드 로드쇼(PWRS) 2020을 개최했다. 사진=포르쉐 코리아
타이칸 등 포르쉐 26대…한국 미출시 차량들
이번 행사를 위해 포르쉐 본사는 26대의 차량과 200여개의 타이어를 한국으로 공수했다. 행사 참가자 대부분이 기존 포르쉐 오너인 만큼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차량들이 주를 이뤘다. 3일 국내 출시된 마칸 GTS를 비롯해 911 터보S, 911 GT3 RS, 911 GT3 쿠페, 718 박스터 S, 718 박스터 T, 718 카이맨 GTS, 718 카이맨 GTS 4.0, 파나메라 GTS, 파나메라 GTS 스포츠 투리스모,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 쿠페 등이 함께했다.

이번 PWRS 2020의 주인공으로는 포르쉐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이 나섰다. PWRS 2020에 등장한 타이칸 터보 S는 최대 761마력과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 2.8초의 성능을 낸다.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유럽 국제표준시험방식(WLTP) 기준 412km다. 함께 PWRS 2020에 출격한 타이칸 터보는 최대 680마력에 제로백 3.2초를 내고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WLTP 기준 450km를 갖췄다. 국내에는 연말 타이칸 4S가 먼저 출시되고 타이칸 터보와 터보 S는 내년 들여올 예정이다.


독일에서 공수된 포르쉐의 전기차 타이칸. 사진=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타이칸에 대해 김중곤 포르쉐 코리아 매니저는 "대부분의 전기차는 400볼트 전압 시스템을 쓰는데, 타이칸은 800볼트 전압 시스템 적용한 유일한 전기차"라며 "급속충전 5분으로 최대 100km를 달릴 수 있고 전기차 최초로 후륜에 2단 변속기를 적용해 지속적인 고속 주행에 적합하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PWRS 2020은 △타이칸의 성능을 직접 체험하는 타이칸 세션 △포르쉐 전 차량을 서킷에서 몰아보는 핸들링 세션 △박스터 T를 이용해 장애물을 피하는 슬라럼 세션 △제로백 2.7초의 스포츠카 911 터보를 통해 런치 컨트롤과 제동 능력을 실험하는 브레이킹 테스트 세션 △전문 인스트럭터가 운전하는 차량에 동승해 서킷을 질주하는 택시 드라이빙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는 4개 조로 나뉘어 번갈아가며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포르쉐 타이칸 실내 모습. 사진=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이날 가장 먼저 체험한 것은 4도어 차량 핸들링 세션이다. 국내 출시를 앞둔 마칸 GTS를 비롯해 파나메라 GTS 스포츠 투리스모,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 쿠페 등에 올라 가속 페달을 밟았다. 비가 내린 탓에 차량 성능을 극한까지 내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사용금지 지시를 받았지만, 차츰 속도를 높이며 시속 150km를 넘나드는 속도로 스피드웨이를 질주했다. 포르쉐에서 가장 크고 무거운 차량들은 2톤 넘는 무게를 잊은 듯 내달렸고, 빗길에서도 안정감을 잃지 않았다.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 쿠페에서 가장 아쉬움이 남았다. 이 차량의 최고출력은 680마력, 최대 토크는 91.8kg·m였지만, 빗길 사고를 우려한 인스트럭터와 열악한 시야 탓에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했다. 직진 코스에 이어진 180도 헤어핀 구간을 시속 100km 가까운 속도로 진입해 돌았지만, 카이엔은 미끄러지긴 커녕 경고등도 들어오지 않은 채 안정적으로 그립력을 유지했다. 하지만 전방의 인스트럭터는 150km/h 수준으로 최고속도를 제한했고, 전방 차량이 튀기는 물에 순간순간 앞이 보이지 않아 가속페달을 더 깊게 밟지 못했다.

핸들링 세션에서 한 바퀴 주행을 마치고 다른 운전자와 차량을 교대할 때 마다 차량 실내 소독이 이뤄졌다. 피트에서 대기하는 전담 직원들은 차량이 돌아오면 뛰어나와 순식간에 소독제를 뿌리며 시트와 스티어링 휠 등을 닦아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조치였다.


서킷 주행을 마치고 차량을 교대할 때 마다 소독이 이뤄졌다. 사진=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이어진 오전 세션은 타이칸 주행이었다. 처음 마주한 타이칸은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 햅틱 반응을 보이는 하단 디스플레이까지 3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었다. 시동 버튼은 전원 버튼으로 대체됐고 기어 노브는 스티어링 휠 오른쪽 뒷편에 자리잡았다. 대부분의 버튼이 사라진 탓에 미래적인 느낌이 들었지만, 가속 페달을 밟자 전기차를 타고 있다는 느낌이 사라졌다. 911과 동일한 수준의 가속력과 순발력을 갖추고 있었는데, 문득 실내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려왔다.

타이칸은 전기차인 만큼 우렁찬 배기음을 들려주지 않는다. 당일 주행을 시작할 당시에도 폭우가 차를 때리는 소리만 가득히 들렸다. 하지만 서킷을 돌며 속도를 점차 높이자 공상과학(SF)영화에서 들어본 웅~하는 우주선 소리가 들려왔다. 포르쉐측은 "타이칸은 고속에서 우주선이 이륙하는 것 같은 소리를 낸다"며 "실내 뿐 아니라 외부에서도 선명히 들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행사장에 전시된 포르쉐 타이칸. 사진=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다소 이질적이었던 소리만 제외한다면 타이칸은 영락없는 911이었다. 페달만 밟으면 폭발적인 가속력을 보여줬고, 배터리를 탑재하며 무게중심을 낮춘 덕에 코너에서는 더욱 안정적이었다. 핸들링 반응도 더할 나위 없을 정도로 민첩했다. 묵직한 제동 감각은 없었지만, 어느 차량보다도 확실하게 제동이 걸렸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 코리아 대표가 "100% 전기차이자 100% 스포츠카, 100% 포르쉐, 100% 911"이라고 타이칸을 설명한 이유를 납득할 수 있었다. 다만 서킷 주행 중 심해진 폭우로 프로그램 일시 중지가 결정된 탓에 런치 컨트롤 등의 성능을 느낄 기회는 가질 수 없었다.
너무 순식간에 지나가는 911의 런치 컨트롤

포르쉐 박스터 T 차량으로 슬라럼을 체험하는 모습. 사진=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한바탕 쏟아진 폭우가 오후에는 다소 가늘어진 덕에 2도어 차량 핸들링과 박스터 T 슬라럼, 911 터보 S 런치 컨트롤 체험은 이어갈 수 있었다. 박스터 T는 미드십 스포츠카인 박스터를 경량화한 모델이다.

절묘한 무게 배분 덕에 과격한 주행을 해도 쉽게 균형을 잃지 않지만,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다. 슬라럼 체험은 급가속을 하며 장애물을 피한 뒤 180도 선회해 다시 장애물을 피해 출발점으로 돌아와 정확히 제동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스티어링 휠을 1초마다 좌우로 90도씩 꺾어가며 장애물을 피해 기자가 세운 기록은 28.1초였다.


공식 제로백 2.7초를 지닌 포르쉐 911 터보 S. 사진=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911 터보 S 런치 컨트롤은 젖은 노면 탓에 인스트럭터가 운전대를 잡고 조수석에 앉아 체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날 운전을 맡은 강병휘 레이서는 "911 터보 S의 공식 제로백은 2.7초이지만, 실제로 타보면 2.5초가 채 나오지 않는다. 포르쉐가 발표하는 수치는 너무 보수적"이라며 가속 페달을 밟았다.

통상 급가속을 하면 시트에 파묻히는 느낌을 받는데, 이 때에는 가속이 너무 빠른 탓에 몸이 시트에 파묻히듯 붙지 못하고 튕겨져 나왔다. 튕겨져 나온 뒤통수가 헤드레스트를 크게 때리며 몸이 들썩이는 사이 체험도 끝나버렸다. 강 선수는 "노면이 젖어있지만 제로백은 여전히 2초 중반을 유지했다"고 웃으며 말했다.


포르쉐 911 터보 S의 공식 제로백은 2.7초다. 사진=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이어진 택시 드라이빙에서는 이제껏 돌았던 서킷을 다시 주행했다. 바뀐 점이라고는 운전석이 아닌 조수석에 앉고, 인스트럭터가 운전대를 잡는다는 점이다. 기자가 뽑힌 택시 드라이빙 차량은 911 카레라 4S였고 운전석에는 강 선수가 앉아있었다. 그 차이는 하루 종일 달렸던 용인 스피드웨이를 전혀 다른 서킷으로 느끼게 만들기 충분했다.

이날 아침 일찍 시작된 PWRS의 프로그램들이 모두 끝나자 시계는 오후 5시를 얼마 남기지 않고 있었다. 내 차라면 그만한 성능도 나오지 않거니와, 손상과 타이어 마모가 걱정돼 시도하지도 못할 경험을 가득 쌓은 날이었다. PWRS 참가 비용은 약 70~80만원 사이. 서킷에서 급가속과 급감속을 반복하며 깎아먹을 타이어와 한계까지 달린 차량의 정비비용만 계산해도 참가비보다는 적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국내에서 만나보기 어려운 포르쉐 차량들을 돌아가며 타볼 수 있다는 장점은 덤이다.엔트리파워볼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믿고 보는 #기자 '한경 기자 코너'
▶ 네이버에서 한국경제 뉴스를 받아보세요
▶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